취미는 놀기
부탄이 수리하기 본문
잘 타고 다니던 스파크 부탄이가
심장이 아픈가 봅니다...
정차 했을때 엔진 부조가 슬슬 올라 오더니
엔진 경고등 까지 켜졌네요
의왕 쉐보레 센터 갔더니, 점화 코일쪽 문제인 것 같다 하여 교체를 했습니다.
엔진 문제를 확인 할땐,
점화플러그 -> 배선 -> 점화코일 -> 인젝터
순으로 확인을 합니다.
점화플러그와 배선은 갈은지 얼마 안되어 이상으로 보기 어렵고
이후 점화 코일을 교체 했습니다.
한 3~4일 정도 잘 타고 다니다가
다시 심한 엔진 부조를 느꼈습니다.
정차시 가스차의 진동이 디젤차 보다 심하게 올라오고, 가속이 제대로 안된 다면
인젝터를 의심 해봐야 합니다.
사실 인젝터는 가솔린의 경우 1개당 3~4만원 정도로 저렴하고, 공임은 9만원 정도입니다.
제 차는 스파크 2014년 3월식 LPG 수동 모델 입니다.
이후 인터넷과 카페를 검색 하니 인젝터 문제로 판단되어 가격을 알아보니....
인젝터 4개 교체 + 공임 = 55만원
정도가 소요되더라구요.
인터넷으로 검색하니 스파크 기화기 & 인젝터 전문 당근주스님을 찾아갑니다.
부품가 보다 저렴히 수리가 가능 하다 하여 순식간에 달려가 수리를 시작합니다.
거리가 김포시 끝이다 보니, 거리가 멀지만
저렴한가격과늦은 시각까지 운영 하시니,
직장인분들도 다녀오시기엔 괜찮습니다.
몇분 안되어 서지 탱크 까지 다 분해를 하셨습니다.
숙련 되셔서 엄청 금방 하십니다.
서지탱크 연김에, 내부에 있는 점화 플러그 쪽도 교체를 진행합니다.
점화 플러그 상태도 괜찮지만, 한번 열기 힘든 부탄이의 점화플러그는 공임이
무지 비싸기 떄문에 교체 해버립니다.
문제가 되었던 인젝터 사진입니다.
위에것과 아래 것중 어떤것이 문제인지는 잘 모르시겠죠?
위에 있는 4번 인젝터가 문제였고,
아래 있는 인젝터가 정상입니다.
깔끔 한 것이 문제의 인젝터이고
탄 것들이(탄매?) 인젝터 안으로 다 들어가고 막히고
연료분사 잘안되고 등등 문제가 발생합니다.
깐김에 4개를 다 교체 해버립니다.... 돈이 날아간다~!!!!!!!!
다시 후다다다닥 조립 하시면서,
ISC쪽 스트로틀밸브 쪽도 서비스로 세척 해주십니다 ^^
스캐너로 확인을 한결과 4번 실린더에서 실화 탐지가 되어 엔진 이상 확인 되었네요.
스캐너로 소거 합니다.
한 5~10분 정도 지난 후에 차량 촬영 한 사진 입니다.
이상 없네요 ^^
고장날일 없긴 한데
1년간 A/S 진행 해주신다고 합니다.
당근 주스님 블로그 :
이상~~~~
이 후기는 제 돈 내고 쓴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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